◇ 인사아트센터(서울 종로구)는 18일까지 센터 3층 지앤제이 갤러리에서 박창수 개인전을 한다. 작가의 고향인 진도를 담은 작품을 선보인다. 실경 작업으로 울돌목과 남도진성, 저수지 등을 재해석했다.
◇ 현대위아는 14일 환경재단 주최 `대한민국 올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시상식'에서 자유소비재 제조 부문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태양광 패널 설치 등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안전보건 최우선 경영방침'과 ‘10대 필수 안전 수칙'으로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14일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하동진 노스롭그루먼코리아 사장을 선출했다.
◇ 통일부는 18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국제사회의 과제'를 주제로 ‘2023 북한인권 국제대화'를 한다. 래리 다이아몬드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 데이먼 윌슨 미국 민주주의진흥재단 회장, 송상현 전 국제형사재판소장 등이 참석한다. 통일부 유튜브(youtube.com/@mounikorea)에서도 볼 수 있다.
◇ 서울역사박물관은 내년 3월10일까지 임인식 기증유물특별전 ‘그때 그 서울'을 한다. 한국전쟁 종군기자이자 다큐멘터리 사진가인 고인의 유족이 기증한 사진 1003점 중 한국 현대사의 격변기인 1945∼1965년 촬영한 사진 140여점을 선보인다.
◇ 골프존뉴딘그룹은 14일 이웃사랑 성금 5억원을 대전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저소득 취약계층 생활필수품 후원에 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