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1월 22일 알림

등록 2024-01-21 18:48

◇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새달 18일까지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청소년 단원(30명)과 대학생 멘토(11명)를 모집한다. 7∼15살의 다문화가정 자녀가 단원, 관현악 전공 대학생이 멘토 지원 대상이다. 모집 악기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이며, 선발된 단원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교육을 받는다.

◇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 ‘배터 업’(BATTER UP) 뮤직비디오가 지난 19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돌파했다.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는 “(2억회 돌파는)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약 53일만”이라며 “같은 조회수를 달성한 역대 케이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라고 밝혔다.

◇ 서울역사박물관은 새달 25일까지 백인제가옥사랑채 마당에서 포토 이벤트 사진전을 연다. 백인제가옥은 북촌의 대표적 근대 한옥으로 백병원 설립자인 백인제 박사가 거주했던 곳이다. 시는 2009년 백인제가옥을 매입한 뒤 역사가옥박물관으로 조성해 2015년부터 문화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 광주제일고는 20일 학교 안 무등관에서 야구부 ‘창단 100돌' 기념식을 열었다. 기념식은 광주고보-광주서중-광주일고 등을 거친 야구부 100년 역사를 되돌아보는 기념 영상 상영으로 시작해 각계각층 축사, 공로상 수여 등 순서로 열렸다. 1923년 창단한 광주일고 야구부는 선동열·이종범 등 현재까지 프로야구 선수 176명을 배출했다.

◇ 대한무용협회는 ‘2023 무용 분야 예술대상' 현대무용 부문에 미나유 서울탄츠스테이션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 발레 부문에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를 선정했다. 각각 현대무용 인재 발굴 및 양성에 큰 역할을 한 점, 발레 대중화를 실현한 교육자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26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시속 320㎞급 KTX 열차의 이름을 대국민 공모한다. 28일까지 코레일 누리집(info.korail.com)이나 공식 SNS ‘공모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의미와 함께 이름을 제출하면 된다.

◇ 오파스는 26일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할배들의 행복 나눔 썰매대회’를 연다. 오파스는 60세 이상 시니어 스키어들의 모임으로, 대회에는 60세 이상 스키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윤, 외신 인터뷰서 “문재인·노무현 부인도 문제 일으켜” 1.

윤, 외신 인터뷰서 “문재인·노무현 부인도 문제 일으켜”

[단독] 전문투자자라던 ‘김건희 돈줄’…검찰, 상고 땐 “전문지식 없다” 2.

[단독] 전문투자자라던 ‘김건희 돈줄’…검찰, 상고 땐 “전문지식 없다”

드론으로 국정원 촬영, 중국인 관광객 현행범 체포 3.

드론으로 국정원 촬영, 중국인 관광객 현행범 체포

“윤석열에게 실망과 공포…참담하다” 거리로 나온 시민들 4.

“윤석열에게 실망과 공포…참담하다” 거리로 나온 시민들

‘거친 입’ 임현택 의협회장, 결국 취임 반년 만에 탄핵 5.

‘거친 입’ 임현택 의협회장, 결국 취임 반년 만에 탄핵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