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엔지오

5월31일 알림

등록 2021-05-30 19:20

4·16재단 제공
4·16재단 제공
◇ 4·16재단(이사장 김광준)은 지난 27일 을 통해 재난참사 피해자들의 건강할 권리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재난 참사, 트라우마를 이야기하다>를 첫 공개했다. 세월호참사뿐 아니라, 대구 지하철 참사, 춘천 산사태 참사 등의 사회적 재난이 왜 이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조명하고, 참사 피해자들이 어떤 트라우마 증상에 시달리고 있는지에 대해 전했다. 영상은 4·16재단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UCVp6JP_cdvSfCS2mAeVPIeA)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 광운학원(이사장 조선영)은 지난 26일 국내 대학 최초로 차기 총장에게 기대하는 바를 자유롭게 발표하는 학생 대상 오픈포럼 ‘광운대학교 제11대 총장에게 기대한다’를 온·오프라인으로 했다. 광운대의 강점과 약점, 새로운 총장이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방향, 총장에게 기대하는 자질, 역량, 덕목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했으며, 직원(6월 1일), 교수(6월 3일), 총동문회(일정 미정) 대상 오픈 포럼이 이어서 진행된다.

◇ 안양대(총장 박노준)·캐리마(대표 이병극)는 지난 28일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원활한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일자리창출과 관련된 정보의 상호교류, 현장실습, 취·창업박람회 등 채용행사 협력·일자리 매칭지원 프로그램, 지역 청년의 취·창업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공동추진을 한다.

짐 자무시 감독 영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의 한 장면. 아트나인 제공
짐 자무시 감독 영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의 한 장면. 아트나인 제공
◇ 아트나인은 새달 1∼29일 매주 화요일 저녁 6월 기획전 <짐 자무시 모든 것의 절정>에서 미국 인디 영화계의 거장 짐 자무시의 대표작 5편을 상영한다. 다섯 개의 도시에서 같은 날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옴니버스 영화 <지상의 밤>(1991), 흑백 서부영화 <데드 맨>(1995), 단편을 모은 앤솔로지 영화 <커피와 담배>(2003), 뱀파이어 커플의 이야기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2013), 패터슨에사는 버스 기사 패터슨의 이야기 <패터슨>(2016)을 볼 수 있다. 누리집(artnine.co.kr) 참고.

갤러리 우물 제공
갤러리 우물 제공
◇ 갤러리 우물은 새달 3∼26일 전상준 작가의 전시 <화의화>(畵衣話)를 한다. 작은 그림을 큰 천에 프린트 한 뒤 그 그림이 셔츠 앞쪽, 뒤쪽, 소매, 깃으로 자유롭게 이어 붙여 그림(畵)이 옷(衣)이 되는 모습을 표현했다. (02)739-6014.

◇ 국립중앙과학관은 지난 29일 과학관 기획상품 개발을 위해 국민디자인단을 선정하고 발족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국민디자인단은 과학관 대표 전시품과 콘텐츠를 선정하고 과학문화상품을 구상한다.

◇ 포항크루즈는 지난 28일 제4대 대표이사로 최만달 포항운하관 명예관장을 선임했다. 최 신임 대표는 포항시 공무원 출신으로 맑은물사업소장, 장량동장, 홍보담당관등을 지냈다.

정읍시 제공
정읍시 제공
◇ 정읍시·정읍시립국악단은 새달 5∼6일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동학농민혁명 127돌을 기념하는 소리극 <갑오년 만석씨>를 한다. 동학농민혁명의 회오리 속에서 우연히 혁명군이 된 백정 만석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았다. 8세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전 좌석 5천원이다. 누리집(sori21.co.k) 참고.

◇ 빅히트 뮤직(대표이사 방시혁)은 지난 28일 방탄소년단(BTS)의 두 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가 영국 오피셜 차트 3위에 올랐다. 세부 차트인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와 ‘오피셜 싱글 세일즈'에서는 모두 1위, ‘오피셜 오디오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7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새달 2∼13일 데뷔 8돌을 맞아 팬들과의 축제 ‘2021 BTS 페스타'를 열고, 포토 컬렉션, 안무영상, 룸 라이브, 스테이지 클립 등 직접 참여한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내란 나비’ 김흥국, 무면허 운전 벌금 100만원…음주·뺑소니 전력 1.

‘내란 나비’ 김흥국, 무면허 운전 벌금 100만원…음주·뺑소니 전력

[속보] 검찰, 윤석열 구속 연장 재신청…“보완수사권 당연히 인정” 2.

[속보] 검찰, 윤석열 구속 연장 재신청…“보완수사권 당연히 인정”

귀국한 전광훈 “체포하려면 한번 해봐라…특임전도사 잘 몰라” 3.

귀국한 전광훈 “체포하려면 한번 해봐라…특임전도사 잘 몰라”

서울중앙지법, 윤석열 구속 연장 불허…“수사 계속할 이유 없어” 4.

서울중앙지법, 윤석열 구속 연장 불허…“수사 계속할 이유 없어”

검찰, 윤 대통령 구속기간 연장 재신청…“가능하나 결과 장담 못해” 5.

검찰, 윤 대통령 구속기간 연장 재신청…“가능하나 결과 장담 못해”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