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을 연다 . 관광기념품 부문은 6월13일까지 신청받으며 모두 30점을 뽑는다. 관광사진 부문은 7월7일까지 신청받아 100점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용 누리집(kto.visitkorea.or.kr/photocon) 참고.
◇ 관악언론인회(서울대 출신 언론인 모임)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임기 2년의 신임 회장으로 박민 문화일보 논설위원을 선임했다. 박 신임 회장은 문화일보 사회·정치부장, 편집국장, 법조언론인클럽 회장, 제69대 관훈클럽 총무 등을 지냈다.
◇ 숭실대(총장 장범식)는 24일 오전 11시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와 교내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했다. 장 총장과 김 대표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정치권과 대학사회의 소통체계 마련 방안을 모색했다.
◇ 헤지스(패션브랜드)는 23일 경기 파주의 동물자유연대 유기 동물 보호센터에 2천만원을 기부했다.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와 함께 캠페인을 벌였고 베스트셀러 제품 판매 수익금 등을 더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 넥센타이어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숲' 조성 사업을 통해 서울 난지도 노을공원 노을 전망대 부근에 들메나무, 헛개나무 등 8종 묘목 250그루를 심어 250m² 규모 도시 숲을 조성했다.
◇ 고용노동부는 안전보건공단과 24일 올해 제10차 ‘현장 점검의 날'을 맞아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이 있는 전국 고위험 사업장을 불시에 점검·감독했다. 노사가 함께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해 개선하도록 한 제도인 ‘위험성 평가' 홍보 캠페인도 진행했다.
◇ 행정안전부는 25일부터 시도 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위험 요인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그 활동을 짧은 영상에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하는 ‘자치단체 일상 안전 릴레이'를 한다. 지역별 시·도지사가 현장 안전 점검, 주민 간담회를 하고 이를 1분 안팎의 영상에 담아 행안부 유튜브와 안전한 TV에 공개한다.
◇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KoDHIA)는 지난 15일 송재호 케이티(KT) 인공지능·디지털전환(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을 제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송 신임 협회장은 충북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한 뒤 케이티에서 미래산업개발단장, 통합보안사업단장,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AI·DX융합사업부문장 겸 최고디지털혁신책임자를 맡고 있다.
◇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는 지난 19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임기 2년의 차기 이사장에 최기영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선임했다. 최 신임 이사장은 1991∼2019년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지낸 뒤 2019∼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