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오는 31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구 노보텔앰베서더서울에서 ‘과학기술 분야 여성 재직자 네트워킹·리더십 포럼’을 연다. 과학기술 분야 여성 리더 11인이 참여하며 커리어 멘토링,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재직자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한다. 과기분야 재직 여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28일까지 W브릿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16일부터 초·중·고교 수학여행단 등 단체 승객을 대상으로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여행일 40일 전까지 공단 운항정책실이나 공단 누리집을 통해 문의·신청하면, 승선할 여객선의 최근 3년간 인명사고 현황, 선박검사 증서 사본 등 안전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새달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책 읽기 축제인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을 한다. 개막식, 공연, 전시, 토론회 등 50여개 행사가 열린다.
◇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10월8일 부산 해운대구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도핑 방지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약한 국민 없는 강한 대한민국 가족 마라톤'을 한다. 새달 22일까지 행사 누리집(fairweek.kada.or.kr)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 대한무용협회는 오는 10월 경남 창원에서 ‘춤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제32회 전국무용제’를 한다. 자세한 일정은 전국무용제 누리집(www.dance2023.com) 참고.
◇ 에스알(수서고속철도 운영사)은 집중호우와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 약 700만원을 16일 기부했다. 이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및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광복절을 맞아 지난 14일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양천사랑복지재단을 통해 양천구 관내에 거주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독립유공자 후손 20명에게 전달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