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무현재단은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73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시민센터 개관 1주년을 맞아 16∼24일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센터 누리집(knowhow.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 모집한다.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지원해 모두 40만원을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 국립공원공단은 9일부터 3개월간 역사적 명소나 문화유적이 있는 탐방로나 암자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국립공원 역사문화 체험 과정'을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누리집(knps.or.kr)에서 확인.
◇ 사단법인 섬연구소(소장 강제윤)는 누리집 ‘백섬백길'(100seom.com) 공개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종로구 청운동 류가헌 갤러리에서 ‘백섬백길, 강제윤 사진전'을 한다. 누리집에는 ‘강화도 강화나들길'부터 ‘울릉도 해담길'까지 걷기 좋은 섬길 100곳을 추려 섬길 약도와 교통편 등 정보를 담았다.
◇ 씨제이 온스타일은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행복한나눔'에 패션, 잡화,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의 각종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의 판매 수익금 90%가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등에 쓰인다.
◇ 한국만화문화연구소는 18일 서울 중구 명동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의 집에서 ‘2023 제1차 열린 만화포럼'을 한다. 박석환 재담 미디어 이사와 김해인 무한동네 만화편집부 편집자가 ‘단행본 출판 성공 전략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