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교육

수시 1048명 모집…글로벌ICT인문융합학부 신설

등록 2023-09-11 15:44

[수시 특집] 서울여대
서울여자대학교 전경. 서울여대 제공
서울여자대학교 전경. 서울여대 제공

서울여대는 올해 인문대학 내 글로벌ICT인문융합학부를 신설해 메타버스융합콘텐츠(30명)/프랑스문화콘텐츠(32명)/독일문화콘텐츠(36명) 3개 전공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요소에서 학업역량, 진로역량, 공동체역량 3개 요소로 변경했다. 학생부종합전형 중 바롬인재서류전형과 기회균형전형은 서류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이 있는 바롬인재면접전형, SW융합인재전형, 기독교지도자전형은 수능 후 면접이 시행되며, 1단계 서류 100%, 2단계는 1단계 성적 50%+면접 5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계열 구분 없이 국・영・수・탐 4개 영역 중 2개 영역 합 7이내여야 한다. 탐구는 상위 1과목만 반영한다. 반영 교과별 상위 3과목, 총 12과목 성적을 반영한다. 올해부터 진로선택과목에 가산점을 부여하며, 3학년 1학기까지 이수한 국・영・수・사・과 교과의 진로선택과목 중 성취도가 높은 상위 최대 3과목을 반영한다. 학교장 추천이 필요하며, 고교별 추천인원의 제한은 없다.

논술전형은 논술 80%, 교과 성적 20%에 수능최저를 적용한다. 수능최저는 전 모집단위에서 국・영・수 3개 영역 중 1개 영역 이상 3등급 이내이다. 논술고사는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계열로 구분돼 90분 동안 실시되며 계열별 2개 문항이 출제된다. 인문사회계열은 통합 교과형 논술 제시문 자료와 도표 분석, 견해 제시 유형으로 구성된다. 자연계열은 고교 교육과정에 맞춰 사고력, 논리적 이해력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문항으로 출제과목은 통합과학, 생명과학Ⅰ로 지정하고 있다.

서울여대는 수험생들의 혼란을 줄이고자 다양하고 구체적인 전형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수도권 대학 중 가장 먼저 선행학습영향평가보고서를 공개했으며,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대입 틈새전략, 모의논술 가이드북, 블라인드 면접 매뉴얼 등의 자료를 온·오프라인으로 공유하고 있다. 또한, 교과 등급, 평균, 최고/최저, 충원율, 경쟁률 등 3개 연도 입시 결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입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험생에게 더 정확한 대입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승희 입학처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윤석열 ‘고발사주’ 무혐의, 내란의 싹 키웠다 1.

윤석열 ‘고발사주’ 무혐의, 내란의 싹 키웠다

‘윤석열 체포’ 내일 새벽 재시도 유력…경찰 1000명 투입 2.

‘윤석열 체포’ 내일 새벽 재시도 유력…경찰 1000명 투입

12살도 탄핵심판 49:1 뚫고 방청 왔지만…“4분 만에 끝나 황당” 3.

12살도 탄핵심판 49:1 뚫고 방청 왔지만…“4분 만에 끝나 황당”

법원, 김성훈 경호차장 체포영장 발부…‘윤석열 체포 방해’ 혐의 4.

법원, 김성훈 경호차장 체포영장 발부…‘윤석열 체포 방해’ 혐의

안 추운데 왜 이렇게 미끄러워?…방심이 더 무서운 ‘블랙아이스’ 5.

안 추운데 왜 이렇게 미끄러워?…방심이 더 무서운 ‘블랙아이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