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교육

10월17일 정보마당

등록 2023-10-16 16:00수정 2023-10-17 02:38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전문대교협, ‘2023년 전문대학생 수기 공모전’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나에게 전문대학이란’을 주제로 전문대학과 고등직업교육의 특징과 전공, 대학 입시 등을 준비하며 겪었던 에피소드를 내용으로 하는 ‘2023년 전문대학생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전문대 재학생과 졸업생이며, △전문대학 선택 이유 △전문대학이 끼친 영향과 학교생활 △졸업 후 전문직업인으로 거듭난 이야기 등을 자유롭게 글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 18시까지이며, 수기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by1126@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1명) 100만원 상금 및 상장, 우수상(2명) 각 50만원 상금 및 상장, 장려상(5명) 각 20만원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한다. 문의 02-3145-1207.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Talk Talk 동영상 공모전’ 개최

전남도교육청이 탐구·참여 중심으로 과학 수업을 개선하고 지능형 과학실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지능형 과학실 Talk Talk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능형 과학실을 소개하거나 다양한 학생 탐구·참여 중심 수업 및 동아리 활동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하면 되며, 지능형 과학실 구축 학교뿐만 아니라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탐구 활동이 이뤄지는 모든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2~3명씩 팀별로 공모하면 된다. 23일부터 3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받으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동영상은 ‘지능형 과학실 성과공유회'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환경재단 제공
환경재단 제공

환경재단-DB손해보험, ‘클린어스 캠프’ 참가자 모집

환경재단이 D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인 ‘클린어스(Clean Earth)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클린어스 캠프’는 전국 산업단지 지역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그린리더 양성 전문과정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정진호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시화호 주변 동·식물 서식 환경탐사, 물 재생 구조를 배울 수 있는 하수처리시설 재생 공간 ‘맑은물상상누리’ 견학, 다양한 수질실험 등 환경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위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22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누리집(https://greenfund.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홈런, 중등 시험 후기 이벤트 진행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홈런(이하 홈런)’이 오는 25일까지 중등 회원을 대상으로 중간고사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라클 7일’ 사용 후기와 추천하는 이유 등을 홈런 누리집(https://mid.home-learn.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작성하면 된다. 1등부터 5등까지 총 133명을 선정해 치킨 또는 피자 세트, 영화 티켓, 편의점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별개로 중간고사 성적을 인증한 회원에게 상을 수여하는 ‘열공했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1등부터 4등까지 80여 명을 선정해 피자 세트, 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 또는 음료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특히 성적 최우수 점수를 받은 1등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36년 봉사에 고발·가압류?…지자체 무책임에 분노” 1.

“36년 봉사에 고발·가압류?…지자체 무책임에 분노”

땅 꺼지고 주택도 잠겼다…폭우에 전국 900여명 대피 2.

땅 꺼지고 주택도 잠겼다…폭우에 전국 900여명 대피

“윤 정권, 남은 임기 죽음처럼 길어”…원로 시국선언 3.

“윤 정권, 남은 임기 죽음처럼 길어”…원로 시국선언

[현장] “성착취물 떠도는 것 알고 자퇴 고민…꼭 살아 있어 달라” 4.

[현장] “성착취물 떠도는 것 알고 자퇴 고민…꼭 살아 있어 달라”

강남역서 실신한 배우 “끝까지 돌봐주신 시민 두 분께…” 5.

강남역서 실신한 배우 “끝까지 돌봐주신 시민 두 분께…”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