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사회일반

우영우 눈에만 보였던 길이 25m 혹등고래, 한강에 나타났다

등록 2023-09-08 15:44수정 2023-09-08 18:04

8일부터 ‘폼나는 한강’ 페스티벌
8일 개막하는 한강 케이-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에서 만날 수 있는 혹등고래 조영물. 실제 고래 크기와 같게 제작된 이 조형물을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제공
8일 개막하는 한강 케이-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에서 만날 수 있는 혹등고래 조영물. 실제 고래 크기와 같게 제작된 이 조형물을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제공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혹등고래 만나러 한강 가자~.”

한강 케이(K)-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 개막식이 8일 열린다. 서울관광재단이 한강 수변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한 이 축제는 오는 30일까지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진행된다.

서울관광재단은 ‘폼나는 한강’ 축제 방문객들이 한강의 아름다움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콘텐츠의 매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상징적인 조형물 3개를 축제 기간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물을 뿜는 혹등고래 조형물. 서울관광재단 제공
물을 뿜는 혹등고래 조형물. 서울관광재단 제공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로 16.5m, 세로 25m 크기의 혹등고래 조형물이다. 실제 고래 크기와 같게 제작된 이 조형물은 매일 저녁 6시에서 밤 9시 사이에 30분 간격으로 지느러미와 꼬리를 움직이고, 울음소리와 함께 물도 내뿜는다. 야간에 조명까지 더해지면 신비로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인공 우영우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마다 바다를 자유롭게 헤엄치는 혹등고래를 상상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재단 쪽은 이 드라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조형물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세빛섬 앞 반포한강공원 일대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1단계 게임에 등장했던 4m 크기의 술래로봇 ‘영희’가 전시된다. ‘영희’ 맞은편에는 케이-웹툰 ‘유미의 세포들’ 중 ‘이성세포’ 조형물이 영희와 같은 크기로 구현된다.

폼나는 한강 포스터
폼나는 한강 포스터

한편, 8일 저녁 7시10분부터 시작하는 개막식에서는 축하공연과 함께 혹등고래 조형물의 점등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달고나 만들기, 고래 연날리기, 페이스 페인팅, 케이-드라마 의상 체험 등 각종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개막식 이후 주말에 페스티벌 종합안내소(반포한강공원 내, 유미의 세포들 조형물 인근)을 방문하면 달고나 만들기와 고래 연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만족도 조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일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법원, 윤석열 체포적부심 기각…체포 상태 유지 1.

법원, 윤석열 체포적부심 기각…체포 상태 유지

윤석열, 실익 없는 체포적부심까지…지지층 결집·재판 지연 포석 2.

윤석열, 실익 없는 체포적부심까지…지지층 결집·재판 지연 포석

김용현 첫 재판 출석…‘부정 선거’ 제기하며 영상 틀려다 제지 당해 3.

김용현 첫 재판 출석…‘부정 선거’ 제기하며 영상 틀려다 제지 당해

서부지법 앞 윤 지지자들 “판사도 빨갱이”…체포적부심 기각 반발 4.

서부지법 앞 윤 지지자들 “판사도 빨갱이”…체포적부심 기각 반발

KBS 간부들, ‘윤석열 내란 다큐’ 방영 직전까지 “파우치 대담 빼라” 5.

KBS 간부들, ‘윤석열 내란 다큐’ 방영 직전까지 “파우치 대담 빼라”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