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ESC

[ESC] 장시간 가사노동·운전 피로…‘요놈’으로 풀어볼까

등록 2017-09-28 10:31수정 2017-09-28 22:04

드러그스토어 3곳 추천 제품들
발·다리 전용 마사지 시트
눈에 붙여주는 온열 마스크
등·어깨 자세 잡아주는 벨트
과식 후유증 줄여주는 보조제
다리 쿨링 마사지 시트 ‘휴족시간’. 사진 올리브영 제공
다리 쿨링 마사지 시트 ‘휴족시간’. 사진 올리브영 제공
긴 추석 연휴를 온전히 쉬는 데에만 쓸 수 없는 사람이 많다. 오히려 주부들의 가사노동은 평소보다 훨씬 고되다. 피로가 쌓여 추석이 지나면 몸살을 앓기 일쑤다. 그때그때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양한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올리브영, 왓슨스, 롭스에 추석을 맞아 미리 챙겨놓으면 좋을 이런 제품들은 없는지 물어봤다.

3곳의 드러그스토어가 공통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다리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들이다. 다리 피로를 푸는 데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은 발·다리 전용 쿨링 마사지 시트 ‘휴족시간’이다. 이 제품은 부은 다리를 진정시키는 데 좋은 5가지 허브 성분이 든 제품이다.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아도 붙이는 즉시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온종일 서서 음식 준비를 하거나 앉아서 장거리 운전을 해 다리나 발바닥이 퉁퉁 부은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 종아리뿐 아니라 발바닥이나 발뒤꿈치, 무릎 등에 붙이면 시트 안의 수분이 기화해 냉찜질 효과를 볼 수 있다.

온열감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멕리듬 스팀 아이마스크’. 사진 올리브영 제공
온열감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멕리듬 스팀 아이마스크’. 사진 올리브영 제공
눈 부위에 붙이는 ‘아이마스크’도 짧은 시간 동안 피로를 풀기에 적당하다. 아이마스크는 눈 부위에 얹으면 따뜻해져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돕는다. 올리브영과 왓슨스는 ‘멕리듬 스팀 아이마스크’를, 롭스는 ‘수고했어 잘 자요 아이워머’를 추천했다. 멕리듬 스팀 아이마스크는 포장지에서 꺼내면 바로 발열이 시작되고 약 40도의 온열감이 10분쯤 지속되는 제품이다. ‘수고했어 잘 자요 아이워머’ 역시 사용법은 같고, 온열감은 20~30분 정도 지속된다고 롭스 쪽은 설명했다.

등과 어깨를 펴주는 ‘선패밀리 바른자세 어깨벨트’. 사진 왓슨스 제공
등과 어깨를 펴주는 ‘선패밀리 바른자세 어깨벨트’. 사진 왓슨스 제공
긴 시간 가사노동이나 운전을 하면서 동시에 쓸 수 있는 제품들도 있다. 왓슨스는 등과 어깨를 바른 자세로 잡아주는 ‘선패밀리 바른자세 어깨벨트’를 소개했다. 고탄력 폴리에스테르 재질로 만든 이 제품은 어깨에 맨 뒤 등 쪽의 장치로 고정해 쓰면 된다. 왓슨스는 고정 장치를 이용해 길이 등을 조절할 수 있고, 어깨와 등을 구부리고 일해야 할 때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롭스는 짧은 시간 사용으로 잠시 피로를 풀 수 있게 돕는 ‘더노즈 아로마테라피 롤온 웨이크닝’을 피로 회복 제품으로 추천했다. 박하잎과 오렌지껍질 등의 추출물이 들어 있어 향기가 좋은 이 제품을 귀 뒤나 관자놀이, 뒷목 등에 문질러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해주면 좋다. 롭스는 “천연 아로마 오일이 들어 있어 이 제품을 바른 뒤 마사지하면 집중력이 좋아지고 뭉친 근육이 시원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명절 음식을 과식해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보조제도 추석 기간 인기가 높다고 한다. 롭스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들어 있는 제품 ‘없었던 일로’를 추천한다. 왓슨스는 ‘나캇타코토니90C’를 대표 상품으로 소개했다. 이 제품 역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다. 두 제품 모두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일부 막아주는 구실을 하고, 하루 3번 식사 전에 먹어야 한다고 롭스와 왓슨스 쪽은 설명했다.

이정연 기자 xingxi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ESC 많이 보는 기사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1.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손가락 줌’과 이별하고 ‘멀티 카메라’ 200% 활용하기 2.

‘손가락 줌’과 이별하고 ‘멀티 카메라’ 200% 활용하기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3.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ESC] 사주로 예상해보는 도널드 트럼프 재선 4.

[ESC] 사주로 예상해보는 도널드 트럼프 재선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5.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