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스포츠 골프

한국프로골프, 2022 코리안투어 부산 마스터즈 조인식

등록 2021-12-06 11:55수정 2021-12-06 12:18

[주간 골프 소식]
엘로엘, LPGA 김아림 이정은 등과 후원계약
한화큐셀, 넬리 코다 올림픽 우승 성공 평가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퍼터 한정판
한국프로골프협회 구자철 회장(오른쪽)과 아시아드 컨트리클럽 김도형 대표가 지난 3일 부산 마스터즈 대회 개최 조인식을 하고 있다. KPGA 제공
한국프로골프협회 구자철 회장(오른쪽)과 아시아드 컨트리클럽 김도형 대표가 지난 3일 부산 마스터즈 대회 개최 조인식을 하고 있다. KPGA 제공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3일 부산 기장군 아시아드 컨트리클럽에서 ‘아시아드 컨트리클럽 부산 마스터즈’ 개최 조인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2022년 신설 대회인 아시아드 컨트리클럽 부산 마스터즈는 총상금 10억원 규모로 나흘간 열리며 경기 일정은 추후 정해진다.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개최를 위해 조성된 아시아드 컨트리클럽은 2019년과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개최한 장소다.

LPGA 투어 대회를 열 때는 골프장 명칭이 LPGA 인터내셔널 부산이었으나 원래 이름인 아시아드 컨트리클럽으로 변경했다. 2022년 개장 20주년을 맞는다.

엘로엘 프로골프선수 후원 조인식. 와우 매니지먼트 제공
엘로엘 프로골프선수 후원 조인식. 와우 매니지먼트 제공

엘로엘 김아림, 이정은, 김지영, 최예림 후원

엘로엘이 한국과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김아림(26), 이정은(25), 김지영(25), 최예림(22)과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들 네 명은 2022시즌 공식 대회에서 엘로엘 로고가 표기된 의류를 착용하고 출전한다.

김아림은 지난해 US여자오픈에서 우승, 올해 LPGA 투어에 진출했고, 이정은은 2019년 US여자오픈 우승과 그해 LPGA 투어 신인왕을 차지했다. 김지영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지난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에서 우승했고, 최예림은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 기대주다. 엘로엘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이번에 이 네 명의 선수들의 보조 후원을 맡게 됐다.

넬리 코다(오른쪽)와 캐디. 한화큐셀 제공
넬리 코다(오른쪽)와 캐디. 한화큐셀 제공

한화큐셀 고공행진 이끈 넬리 코다

한화큐셀골프단은 팀 선수들이 2021 시즌 통합 우승 5회, 10위권 등극 43회를 기록하는 등 눈부신 성적을 냈다고 자체 평가했다. 특히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다의 활약이 골프단의 고공행진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한화큐셀골프단은 팀의 에이스로 발돋움한 코다가 6월 메이저 대회인 KPMG 위민스챔피언십을 비롯해 시즌 4승, 통산 8승을 일궈내면서 미국 선수로 역대 세 번째 세계 여자골프 랭킹 1위에 올랐다고 짚었다. 또 2020 도쿄 올림픽에서는 그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강조했다.

한화큐셀골프단은 “코다는 한국에서도 큰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등 유명하다. 팬들에게 더욱 친숙한 이미지의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걸 퍼터. 타이틀리스트 제공
마이걸 퍼터. 타이틀리스트 제공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마이걸’퍼터

타이틀리스트는 스카티 카메론의 ‘마이걸’ 콜렉션 퍼터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타이틀리스트 쪽은 퍼터의 명장 스카티 카메론이 매년 딸의 성장과정에서 영감을 받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마이걸 퍼터는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20번째 한정판 마이걸 퍼터는 스카티 블루 색깔의 리본 디자인이 특징이다. 타이틀리스트 쪽은 전 세계 1250개 한정으로 출시된다고 덧붙였다.

노랑통닭, 드림투어 선수 골프단 창단

주식회사 노랑푸드(대표 최명록)의 치킨 브랜드인 ‘노랑통닭’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선수들을 후원하기 위한 골프단을 창단한다고 최근 밝혔다.

노랑통닭은 KLPGA 투어의 미래 스타 발굴을 목표로 2부 투어인 드림투어 선수를 비롯하여 예비 유망주를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입단하는 선수들은 2022년부터 2년간 노랑통닭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과 모자를 착용하게 된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보는 기사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1.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2.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3.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4.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5.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