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스포츠 스포츠일반

루마니아도 “MBC가 비웃어”…‘자책골 고마워요’ 자막 망신

등록 2021-07-26 10:11수정 2021-07-26 17:09

축구 루마니아전 시청률 33%
MBC 경솔한 자막으로 또 구설
루마니아 소개에 드라큘라 사진도
문화방송 화면 갈무리.
문화방송 화면 갈무리.

한국 대표팀이 4-0 대승을 거둔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중계 시청률이 30%대를 기록했다.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부터 9시 51분까지 지상파 3사가 중계한 한국과 루마니아 간 경기의 누적 총 시청률은 33%로 집계됐다.

채널별로는 MBC TV 13.9%, KBS 2TV 10.8%, SBS TV 8.3% 순이었다.

앞서 조별리그 1차전이었던 뉴질랜드와의 경기 실시간 시청률 합은 10%였다.

1차전에 이어 전날 경기에서도 SBS TV는 최용수·장지현 해설위원과 배성재 캐스터를, KBS 2TV는 현지에 간 조원희 해설위원과 남현종 캐스터를, MBC TV는 안정환·서형욱 해설위원과 김정근 캐스터를 내세웠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우리 팀은 전날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시 이바라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루마니아와의 경기에서 전반 27분 상대 자책골에 이어 후반 14분 엄원상의 추가 골, 39분과 45분 이어진 이강인의 멀티 골로 4-0 대승을 거뒀다.

25일 오후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대한민국 대 루마니아 경기. 한국 이강인이 교체 투입되고 있다. 연합뉴스
25일 오후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대한민국 대 루마니아 경기. 한국 이강인이 교체 투입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은 오는 28일 온두라스와의 최종전 결과에 따라 8강행 여부가 결정된다.

한편, 개회식 때 일부 국가를 설명하는 그래픽에서 실수해 물의를 빚은 MBC는 전날 중계에서는 광고 중 자책골을 기록한 상대 팀의 마리우스 마린 선수를 겨냥, "고마워요 마린"이라는 자막을 화면 우측 상단부에 삽입해 온라인에서 또 논란을 빚었다.

루마니아 일부 축구팬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불쾌함을 표시하기도 했다.

루마니아 축구 관련 소식을 전하는 한 트위터리안(@RoFt**)은 "(한국의) 공영방송 MBC는 '마린 감사합니다 자책골'이라는 메시지로 마리우스 마린의 부끄러운 순간을 조롱했다"고 비판했다.

루마니아 선수단을 소개하면서 드라큘라 이미지를 사용한 문화방송. 문화방송 화면 갈무리.
루마니아 선수단을 소개하면서 드라큘라 이미지를 사용한 문화방송. 문화방송 화면 갈무리.

MBC는 이 밖에도 펜싱에서 김정환 선수가 동메달을 땄을 때 잠깐 '안세영 동메달'이라고 자막을 잘못 내보내는 등 크고 작은 실수가 잦아 국내외에서 비판받고 있다.

MBC 측은 "이날 임원회의에서 개회식 사고를 다룰 예정인데 전날 축구 자막 사고도 함께 논의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며 "개회식 자막 관련 자체 조사 방향은 오늘 잡힐 것 같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보는 기사

신민준 삼성화재배 16강 합류…신진서는 16강전서 커제와 만나 1.

신민준 삼성화재배 16강 합류…신진서는 16강전서 커제와 만나

프리미어12 야구 대표팀 명단 발표…선발보다 불펜 강화 2.

프리미어12 야구 대표팀 명단 발표…선발보다 불펜 강화

통한의 홈런 2방 맞은 고영표…한국, 대만에 완패 3.

통한의 홈런 2방 맞은 고영표…한국, 대만에 완패

대혼전의 프리미어12 A조…최종 3승2패 동률 4팀 나올지도 4.

대혼전의 프리미어12 A조…최종 3승2패 동률 4팀 나올지도

꼴찌에서 1위로…언니농구에 부산 디비졌네! 5.

꼴찌에서 1위로…언니농구에 부산 디비졌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