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정치 정치일반

‘김포공항 이슈’ 앞세워 수도권 표심 흔드는 국민의힘

등록 2022-05-30 18:00수정 2022-05-30 20:44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 신청사 앞에서 열린 경기 남부권 기초단체장 후보 공약 실천 약속 기자회견에서 이민근 안산시장 후보의 GTX 공약 실천을 약속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이 대표, 이민근 후보, 권성동 원내대표.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 신청사 앞에서 열린 경기 남부권 기초단체장 후보 공약 실천 약속 기자회견에서 이민근 안산시장 후보의 GTX 공약 실천을 약속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이 대표, 이민근 후보, 권성동 원내대표. 공동취재사진

31일로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국민의힘은 격전지인 충청권과 수도권에 올인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30일 대전에서 현장 선거대책위 회의를 연 데 이어 경기도를 돌며 총력전을 펼쳤다. 게다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띄운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전면 부각하며 막판 수도권 민심 흔들기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힘 있는 집권여당 후보라는 점을 내세워 민심에 호소했다. 실리에 따라 투표하는 성향이 강한 수도권 표심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중앙선대위 회의를 열어 “여당 원내대표로서 대전 발전을 위해 이 후보가 약속한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예산 폭탄을 확실히 투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도 대전 합동 유세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충청권을 본인의 뿌리로 생각하는 대통령”이라며 “대전에 더 많은 예산을 내려보내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와 구청장 후보 그리고 지방의원 일꾼을 당선시켜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날 하루에만 경기 오산·용인·광주·하남·구리·남양주 등 6개 지역을 돌았고, 경기 남부권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약속 기자회견을 열며 막판 표심 잡기에 사활을 걸었다. 이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경기도 선거 판세에 대해 “초박빙 상황”이라면서도 “경기도에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 해야 했던 부분이 진행되지 못해 개발 욕구가 크다. 윤석열 정부는 약속을 지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광역교통 확충이든 에스오시(SOC) 사업이든 기민하게 대응하는 형태로 도민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이 후보의 김포공약 이전 공약을 향해서도 총공세를 퍼부었다.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허향진 제주지사 후보, 부상일 제주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이날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장 앞에서 김포공항 이전 저지를 위한 공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은혜 후보는 “김포공항이 없어지면 (경기도가) 전국에서 항공 교통 접근성이 가장 떨어진다”며 “전국 최대 광역단체인 경기도가 왜 이러한 불공정한 대우를 받아야 하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기현 의원도 이날 제주시청 앞에서 진행된 김포공항 이전 폐지 규탄 서명 운동에 참여하며 후방 지원하기도 했다.

김해정 기자 se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보는 기사

뼈 있네…외신 “윤, 남성 참모만 5명 두고 ‘여성 행복한 일터’ 강조” 1.

뼈 있네…외신 “윤, 남성 참모만 5명 두고 ‘여성 행복한 일터’ 강조”

[단독] 명태균, 창원산단 부지 선정 처음부터 끝까지 개입했다 2.

[단독] 명태균, 창원산단 부지 선정 처음부터 끝까지 개입했다

국민 58%가 “퇴진”, 꿈틀대는 ‘윤석열 탄핵’…개헌 가능성은 없을까 3.

국민 58%가 “퇴진”, 꿈틀대는 ‘윤석열 탄핵’…개헌 가능성은 없을까

[영상] 이재명 “80년대 백골단처럼…경찰, 윤 퇴진 집회 폭력적 진압” 4.

[영상] 이재명 “80년대 백골단처럼…경찰, 윤 퇴진 집회 폭력적 진압”

용산, 음주운전에도 끄떡없던 ‘김건희 라인’ 강기훈 정리 가닥 5.

용산, 음주운전에도 끄떡없던 ‘김건희 라인’ 강기훈 정리 가닥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