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이 처음으로 지난해 광고비 1위 자리를 케이블·종편에 내줬다. 그런데 모바일 광고의 폭발적 성장세로 올해 1위 자리는 또 바뀔 것으로 보인다. 제일기획이 7일 내놓은 ‘대한민국 총 광고비 2016년 결산 및 2017년 전망’ 자료를 보면, 2016년 광고비 집행 1위 매체는 전년보다 5% 성장한 1조8655억원을...
지난해 라면 수출이 전년보다 30% 넘게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국내 라면 업체들은 국외 유통시장 공략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30일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무역협회 등이 집계한 자료를 보면, 지난해 라면 수출액은 2억9041만 달러(약 3300억원)로 전년보다 ...